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가난한 집에서 자란 애들은

가난한 집 자녀들 범죄자 될 확률이 높다는 글이 있던데

모두가 그렇진 않지만 .확률은 높은거 같네요. 왜냐면 부정적 마인드를 배우고 자란 경우가 대다수니까요. 

울 남동생네 올케만 봐도... 넘넘 가난한 집에서 자란 사람인데 삐뚤어진건 맞더라구요.

걔네가 결혼하기 전에 그냥 여친이 있다는 것만 알던 시절 집에서 남동생이랑 있다가 폰이 울려서 주다 보니까 당시 여친이었던 지금 올케의 카톡 : 오빠 난 세상에서 가난이 제일 싫어 라고 온 내용이 보였음. 

되게 힘들게 살았나보다 하고 말았음.

혼전임신(쌍둥이 가! 져서) 급하게 식올리고 예단 혼수 일절 없이 그냥 데려와서 엄마가 데리고 살았음. 

난 직장 때문에 타지역에서 살아서 가을 결혼식때 올케 얼굴 처음 보고 그 이후로도 서로 볼일 별로 없었음. 

넘넘 귀여운 쌍둥이 조카 돌잔치 할때 애기들 한복 사입히라고 우선 30만원 줌. 

난 어렸을때 기억은 못하지만 나중에 커서 한복 입혀서 온 가족들 할머니 이모 고모 돌아가면서 안고 찍은 내 돌사진 보니까 온가족들이 날 얼마나 예뻐했는지 느껴져서 넘 좋더라 하면서 한복 사진은 꼭 남겨서 울 조카도 그렇게 사진으로 자기들 돌사진을 보고 나처럼 행복한 추억이라 여겼음 좋겠다고 말해줌. 

그 런 데 .... 입이 한다발 튀어나옴. 그래서 울엄마 특유의 말투 (우리한데도 종종 그런 말투임) 애기 달래듯이 왜? 우리 ㅎㅈ이 기분 안! 좋아? 했더니 바로 약간 버럭하듯 "제가 알아�! �� 입힐껀데 참견이 심하잖아요!!" 라고 쏘아붙임. 

워낙 가난하게 살아서 돌사진도 없나? 그래서 공감을 못하는건가? 아무리 그래도 좋은 마음으로 돈줘가며 난 그게 행복하더라 한게 쏘아붙일 일임? 

울엄마가 나한데 오더니 살짝이 말함. 이제 쟤네한데 돈쓰지 말라고...

그뒤론 조카 옷 손수건 한쪼가리도 안사줌.

그냥 말도 섞기 싫음. 뭐라할 가치도 없어서 단 한마디도 안함. 싫은소리 해



봤자 달라질 인간이 아니니까. 

쌍둥이라서 애들 데리고 움직이는게 힘들어서 사돈어르신(올케네 친정)이랑 사돈처녀가 가끔 집으로 놀러오셔서 주무시! 고 가심. 

집에 들릴 일이 있어 잠시 갔다가 안사돈님 만남. 애기들 이유식 할때였는데 때마침 맘마 먹이길래 같이 먹여줌. 안사돈님이 아이고 난 애들 어릴때 이런 것도 해먹여본적 없는데 라고 함. 

난 아무 생각없이 저희 엄만 아기도 워낙 좋아하는데다가 자식사랑이 유별나기로 유명해서 4남매 이유식도 다 해먹이고 계란 후라이도 식성이 다 틀려서 ((1. 계란반숙 2. 노른자 터트려서 뒤집어야함 3. 뒤집어서 노른자 터트려야 함 4 . 흰자 가장자리가 노릇노릇 바삭해야함...)) 피곤한 스타일의 4남매를 그리 키우느라 힘들었을거라면서 어릴땐 엄마라서 당연한건줄 알았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모든 엄마들은 위대하다고 느껴지네요. 얘네(쌍둥이)도 크면 엄마한데 감사하다 여길날이 올꺼에요 라고 했음.

근데 이말이 안사돈님 �! �유식 안해먹였다고 뭐라한게 아니라 쌍둥이 독박육�! � 하는 어린 올케(당시 25살이었음)가 짠하고 울엄마 힘들었던게 이정도였구나...라는 생각이 들어서 한말이었는데 올케랑 사돈처녀 발끈하면서 그래도 우리 이런거 안먹여도 잘컸잖아 어쩌고 난리남. 

지금와서 보면 잘컸다는게 가난이 싫어서 임신부터 해서 취집했나? 라는 생각이 들어서 그냥 웃음만 나옴. 

첨엔 어려서 그런가보다 했는데 맨날 입나와 있으니 이런 생각까지 듦..

조카 예뻐하는 것도 지 독박육아 하는거 안스러워 하고 챙겨주는 것도 남동생이 가끔 생각없이 말 내뱉는 것도 무조건 올케 편들어줘도 그냥 다 삐딱하게 들리나봄. 



그냥 맨날 뭔가에 불만이 가득한지는 모르겠으나 뾰루퉁해서 입 댓발 나와 있는 꼬라지 보기 싫음.

시누 셋이긴 한데 집에 잘 가지도 않을 뿐더러 어쩌다 만나도 거! 의 밖에서 밥



먹거나 뭐 시켜먹거나 함. 그것도 남동생네는 밥값 내라고 한적도 없고 딸들이 돌아가면서 사거나 엄마가 사줌. 이런것도 불만 전혀 없음. 막내니까^^ 명절에 아침 한끼 먹고 설겆이 따위도 안시킴. 차밀리니까 처가댁 가라고 언능 보내버림. 

이쯤 되니까 도대체 뭘 원하는건지 그냥 지가 보도 듣도 못한걸 누리고 산 시누들이 주는거 없이 꼴보기 싫은건가 싶음. 

얼마전에 세째동생한데 들은건데 결혼한지 얼마 안돼서 남동생이 오븐토스트에 그라탕 만들어주니까 집에서 이런것도 해먹냐며 놀라더라고 했음.

올케네 친정이 주택인데 늦가을이나 겨울에 애들이랑 처가댁 갔다오면 애기들이 얼굴이 빨갛게 터서 온다고 함. 왜그러냐니까 난방이 잘 안되서 그렇다고 함. 어느 정도인�! �� 감이 왔음. 

올케네 친정 부모님이 무슨일을 �! ��는지 집이 몇평인지 등등 알길도 없었고 궁금하지도 않았음. 

그래서 어느정도로 가난한지도 모르는게 당연함. 

그걸 미리 물어보고 말가려서 했어야 하나?

그냥 일상도 추억도 저런 사람들 앞에서는 말하면 안되는 거였음. 

올해부터 명절에 집에 안감. 기독교라 제사가 있는 것도 아닌데 밥한끼 같이 먹으러 가고 싶지 않아서 명절에 골프나 치고 다님. 매년 명절에 맞춰서 해외여행이나 가는게 힐링되고 좋을듯 함. 

혼자 베베 꼬인 올케 보는 페북에 사진이나 잔뜩 도배나 할려구요^^ 잘해줘



도 불만이고 다 싫은데 더 싫어하면서 꽈배기처럼 살든가 말든가.

간호사 교대근무 힘들어서 취집했는데 쌍둥이 독박육아에 지쳐서 삶이 더 힘들어져서 그런건가? 근데 뭐 본인이 선택�! �� 인생인데 혼자 꼬여서 저러는거 그냥 내눈으로 안보면 그만임.

늘 웃고 긍정적인 말만 하라며 키운 울엄마도 아들내외 아파트 사줘서 내보내고 따로 살고 있음. 며느리 앞에서 내색은 안하지만 뭐가 불만인지 맨날 입나와 있는거 꼴보기 싫다고 딸들 앞에서만 넋두리 함. 

가난하게 살았다고 다 그런건 아니고 역경을 극복하고 독하게 자립에 성공한 사람도 많은 반면 부정적인 마인드에 사로잡혀서 뭔가에 항상 불만을 품고 삐딱한 사람도 많은듯. 

그 삐딱함이 작으면 우리집 올케 정도일거고 그게 넘쳐나면 강서구 PC방 살인마처럼 되기도 하는듯.

성공하고 싶으면 긍정적인 사람 옆에 있으라고 했음. 그래서 뭐 혼자 살아도 하고 싶은거 다 하고 살 정도로 살고 있음. 

이해할 필요도 없고 칙칙한 것들은 그냥 상종! 안하고 사는게 상책인듯 함. 

저런 부류의 사람! 들 공격성 댓글도 많겠지만 그런류의 사람들이 얼마나 더 있나 확인하는 데이터로밖에 안여김^^*

by CCL A from http://storymarket.tistory.com/1364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나라배움터 차별 예방 교육 정답

나라배움터 차별 예방 교육 정답 문제1 장애인차별금지법에 따라 차별피해자에게 보장되는 구제조치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1) 국가인권위원회의 권고 2) 법무부의 시정명령 3) 보건복지부의 임시조치 4) 법원의 손해배상판결 문제정답 : 3 문제2 차별의 예외로서 보편적으로 인정되는 것이 아닌 것은? 1) 진정직업자격 2) 적극적 조치 3) 정당한 괴롭힘 4) 모성보호조치 문제정답 : 3 문제3 헌법에 따라 명시적인 기본권으로 보장되지 않는 것은? 1) 양심의 종교 2) 종교의 자유 3) 학문의 자유 4) 사상의 자유 문제정답 : 4 문제4 출신국가를 이유로 한 차별행위로서 합리적인 이유가 없어 차별에 해당하는 경우는? 1) 크레파스의 특정 색깔을 살색으로 표시하는 경우 2) 에이즈감염을 이유로 백인 여성의 목욕탕 출입을 금지하는 경우 3) 화교학교의 학력을 불인정하는 경우 4) 흑인 남성에 대하여 레스토랑 출입을 금지하는 경우 문제정답 : 3 문제5 재화와 용역의 공급 및 이용에서의 차별행위로서 합리적인 이유가 있어 차별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는? 1) 지방자치단체가 운영하는 대학생 기숙사 입사자격에서 검정고시출신을 배제하는 경우 2) 개인택시면허 발급에서 나이에 따라 연장자에게 우선적으로 발급하는 경우 3) 생활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학자금을 대출해 주면서 연령을 제한하는 경우 4) 금융기관이 리볼빙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특정한 연령에 이른 자를 배제하는 경우 문제정답 : 3 문제6 각국의 차별금지법에 열거된 차별금지사유 가운데 한국사회에 특수한 것은 무엇인가? 1) 인종 2) 장애 3) 학벌 4) 성별 문제정답 : 3 문제7 성희롱에 해당하기 위한 필수적 요건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1) 직위의 이용 또는 업무관련성 2) 이성간의 관계 3) 성적 굴욕감 또는 혐오감 4) 고용상 불이익 문제정답

고용 노동부 퇴직금 자동 계산기! 내 퇴직금 계산하는 방법은? 퇴직금...

고용 노동부 퇴직금 자동 계산기! 내 퇴직금 계산하는 방법은? 퇴직금... 고용 노동부 퇴직금 자동 계산기! 내 퇴직금 계산하는 방법은? 퇴직금 산정 방법 깔끔 정리! 퇴직금 정산 방법! 퇴직금 자동 계산기 열심히 일한 사람들, 언젠가 회사나 사업장을 떠나게 되면 퇴직금을 받게 되죠 퇴직금은 모두의 권리이자 노동의 가치를 인정해주는 산물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퇴직금을 받기 위한 퇴직금 지급 규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본인이 받아야할 정확한 금액도 반드시 알아야겠죠? 이번 시간엔 퇴직금 정산 방법과 퇴직금 자동 계산기 이용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1. 퇴직금 계산 방법 1) 퇴직금 정산 방법 퇴직금 산정 방법 퇴직금 정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계속근로기간 1년에 대해 30일분 이상의 평균임금 을 퇴직금으로 지급 "평균 임금"이란 산정 사유 발생 당일 이전 3개월 동안 해당 근로자에게 지급된 임금의 총액을 그 기간으로 나눈 금액, 다만 "평균 임금"이 "통상 임금" 보다 작은 경우 "통상 임금"을 기준 으로 퇴직금 지급함. 퇴직금 = [(1일 평균임금× 30일) × 총 계속근로기간] ÷ 365 2) 퇴직금 지급 기한 근로자가 퇴직한 경우에 그 지급사유가 발생한 날부터 14일 이내에 퇴직금을 지급해야 합니다. 「근로자퇴직급여 보장법」 제9조 3) 예외 _ 육아 휴직, 수습 3개월 이내, 고용주에 의한 휴업, 업무상 부상/질병 휴업, 파업 등 위에 해당하는 기간이 있는 경우, 그 기간과 그 기간 중에 지급된 임금은 평균임금 산정 기간과 임금 총액에서 제외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을 한 근로자의 경우, 근로시간 단축 기간을 평균임금 산정기간에서 제외 2. 퇴직금 자동계산기 이용 방법 - 퇴직금 자동 계산기 링크 및 이용 방법 가장 정확한 계산을 원하시면 고용노동부의 퇴직금 계산기, 미리 대략적인 금

차별 예방 교육 답안

차별 예방 교육 답안 반응형 문제1 장애인차별금지법에 따라 차별피해자에게 보장되는 구제조치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1) 국가인권위원회의 권고 2) 법무부의 시정명령 3) 보건복지부의 임시조치 4) 법원의 손해배상판결 문제정답 : 3 문제2 차별의 예외로서 보편적으로 인정되는 것이 아닌 것은? 1) 진정직업자격 2) 적극적 조치 3) 정당한 괴롭힘 4) 모성보호조치 문제정답 : 3 문제3 헌법에 따라 명시적인 기본권으로 보장되지 않는 것은? 1) 양심의 종교 2) 종교의 자유 3) 학문의 자유 4) 사상의 자유 문제정답 : 4 문제4 출신국가를 이유로 한 차별행위로서 합리적인 이유가 없어 차별에 해당하는 경우는? 1) 크레파스의 특정 색깔을 살색으로 표시하는 경우 2) 에이즈감염을 이유로 백인 여성의 목욕탕 출입을 금지하는 경우 3) 화교학교의 학력을 불인정하는 경우 4) 흑인 남성에 대하여 레스토랑 출입을 금지하는 경우 문제정답 : 3 문제5 재화와 용역의 공급 및 이용에서의 차별행위로서 합리적인 이유가 있어 차별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는? 1) 지방자치단체가 운영하는 대학생 기숙사 입사자격에서 검정고시출신을 배제하는 경우 2) 개인택시면허 발급에서 나이에 따라 연장자에게 우선적으로 발급하는 경우 3) 생활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학자금을 대출해 주면서 연령을 제한하는 경우 4) 금융기관이 리볼빙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특정한 연령에 이른 자를 배제하는 경우 문제정답 : 3 문제6 각국의 차별금지법에 열거된 차별금지사유 가운데 한국사회에 특수한 것은 무엇인가? 1) 인종 2) 장애 3) 학벌 4) 성별 문제정답 : 3 문제7 성희롱에 해당하기 위한 필수적 요건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1) 직위의 이용 또는 업무관련성 2) 이성간의 관계 3) 성적 굴욕감 또는 혐오감 4) 고용상 불이익 문제정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