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2021년 6월 회고

2021년 6월 회고

뚱뚱이가 다시 뛴다

앞자리가 8이라니.. 몸무게를 잘 못 본 줄 알았다. 어쩐지 몸이 조금 무겁다 느껴진다 했더니 역시나였다.

거의 금연 하듯이 운동을 끊고 산 게 벌써 꽤 지나기는 했다. 얼마나 운동을 안 했는지 뭐부터 해야 하는지 조차 생각이 나지를 않았다. 우선 반바지를 입고 나가서 단지를 한 바퀴 어슬렁 거리면서 걸었다. 밤이라서 그런지 선선하고 기분이 괜찮게 느껴졌다. 다음날도 다음날도 돌았다. 그렇게 하다 보니 갑자기 단지 내 헬스장이 생각났다. 무료로 운영 중인데 나는 왜 사용하고 있지 않는 거지? 같은 바보 같은 생각이 들면서 다음날 아침 바로 헬스장 러닝머신 위에 올랐다. 몇 년 전 다이어트를 할 때처럼 몸이 기억하고 있었다. 걷는 법을.. 뛰는 법을..

그래 나는 뛸 수 있는 사람이었다. 곧 있으면 출산이라는 생각과 아들 육아를 하려면 체력은 당연히 있어야 하는거 아닌가 정신이 번쩍 들면서 그렇게 다시 운동을 할 수 있는 계기가 생겼다.

와이프의 마지막 만찬은 언제까지인가

만삭의 와이프는 6월 14일 출산 예정이었다. 출산을 앞둔 와이프가 의미심장한 목소리로 말했다.

"아기가 언제 나올지 모르니 남편의 술을 금지한다."

"그리고 출산하게 되면 음식을 자유롭게 먹지 못하니 나는 마지막 만찬을 즐기겠다."

그렇게 나는 금주령이 떨어졌고, 와이프는 마지막 만찬령(?)이 내려졌다. 둘 다 이해할 수 있었고 알겠다고 했다.

닭발부터 시작된 와이프의 만찬은 매일매일 자장면, 초밥, 곱창, 떡볶이 등의 배달음식으로 이어졌다.

14일 출산예정일에도 진통은 없고 아기는 나올 생각도 없고 그렇게 우리는 마지막이 없는 만찬을 매일 즐겼고 결국 출산 당일 아침 김밥 한 줄로 만찬을 마무리했다. (잊지 말기. 당신은 먹고 싶은 거 하나 빠짐없이 다 먹고 출산한 사람이란 걸.)

아들 '딴딴이'의 탄생

그렇게 예정일을 훌쩍 지나 6월 19일 토요일. 딴딴이가 태어났다. 그것도 내가 태어난 같은 날에 태어난 아들이다.

신기한 인연이 아닐 수 없다. 아빠와 아들이 생일이 같다니 말이다. 어렵게 찾아온 아가라 또 그만큼 기쁨이 더 컸다. 산부인과의 배려로 출산과정에서 탯줄을 자르는 영광을 얻었고, 친해진 간호 선생님 덕분에 딴딴이가 태어나는 모습이 담긴 영상과 사진들을 촬영할 수 있었다.

딴딴이는 아직 집으로 오지도 못한 12일 된 신생아라 실감이 잘 나지 않는 상태지만 올여름은 신생아 울음소리로 시끌시끌한 집이 될 예정이다. 2021년 6월 우리 부부는 엄마와 아빠가 되었다.

6월의 반은 재택근무

6월 초부터 출산의 긴장감이 살살 흐르면서 프로젝트 일정과 겹치는 출산 일정을 주시하고 있었다. 다행히 회사의 원격근무 제도가 어느 정도 자리가 잡혀있는 상태라 임신 사유로 재택근무를 신청할 수가 있었다. 출산 예정일 1주일 전부터 재택근무에 들어갔는데 아기가 출산 예정일보다 1주일을 늦게 태어나는 바람에 2주간의 재택근무를 진행했다. 그리고 출산 후 병원에 입원해 있는 동안에는 선생님 덕분에 1인실을 사용할 수 있어서 보호자 역할을 하면서 1주일간 다시 재택근무를 이어갔다. 프로젝트 일정이 여유가 있는 일정이 아님에도 회사와 병원의 도움을 너무 많이 받았다.

프로젝트는 막바지로 흘러가는데

프로젝트는 열심히 달리고 있는 중이다. 한 달의 반 정도를 병원에서 원격근무로 진행을 하는 바람에 확실히 업무 효율은 낮았을 것이다. 최대한 일정 내 맡은 업무를 진행하려고 노력했다고 생각하지만 부족했을 것이고, 아직 출산휴가를 사용하지 않아서 다음 달엔 10일간 또 자리를 비워야 하는 이슈도 있다. 걱정이 많이 되는 부분이라 유동적으로 스케줄 관리를 해야 할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 이번 6월을 보내면서 같이 일하고 있는 멤버들한테 미안하고 고마운 부분이 유난히 많다. 얼른 제자리로 돌아가야 한다.

from http://blog.drawyourmind.com/65 by ccl(A) rewrite - 2021-06-30 20:25:27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나라배움터 차별 예방 교육 정답

나라배움터 차별 예방 교육 정답 문제1 장애인차별금지법에 따라 차별피해자에게 보장되는 구제조치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1) 국가인권위원회의 권고 2) 법무부의 시정명령 3) 보건복지부의 임시조치 4) 법원의 손해배상판결 문제정답 : 3 문제2 차별의 예외로서 보편적으로 인정되는 것이 아닌 것은? 1) 진정직업자격 2) 적극적 조치 3) 정당한 괴롭힘 4) 모성보호조치 문제정답 : 3 문제3 헌법에 따라 명시적인 기본권으로 보장되지 않는 것은? 1) 양심의 종교 2) 종교의 자유 3) 학문의 자유 4) 사상의 자유 문제정답 : 4 문제4 출신국가를 이유로 한 차별행위로서 합리적인 이유가 없어 차별에 해당하는 경우는? 1) 크레파스의 특정 색깔을 살색으로 표시하는 경우 2) 에이즈감염을 이유로 백인 여성의 목욕탕 출입을 금지하는 경우 3) 화교학교의 학력을 불인정하는 경우 4) 흑인 남성에 대하여 레스토랑 출입을 금지하는 경우 문제정답 : 3 문제5 재화와 용역의 공급 및 이용에서의 차별행위로서 합리적인 이유가 있어 차별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는? 1) 지방자치단체가 운영하는 대학생 기숙사 입사자격에서 검정고시출신을 배제하는 경우 2) 개인택시면허 발급에서 나이에 따라 연장자에게 우선적으로 발급하는 경우 3) 생활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학자금을 대출해 주면서 연령을 제한하는 경우 4) 금융기관이 리볼빙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특정한 연령에 이른 자를 배제하는 경우 문제정답 : 3 문제6 각국의 차별금지법에 열거된 차별금지사유 가운데 한국사회에 특수한 것은 무엇인가? 1) 인종 2) 장애 3) 학벌 4) 성별 문제정답 : 3 문제7 성희롱에 해당하기 위한 필수적 요건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1) 직위의 이용 또는 업무관련성 2) 이성간의 관계 3) 성적 굴욕감 또는 혐오감 4) 고용상 불이익 문제정답

고용 노동부 퇴직금 자동 계산기! 내 퇴직금 계산하는 방법은? 퇴직금...

고용 노동부 퇴직금 자동 계산기! 내 퇴직금 계산하는 방법은? 퇴직금... 고용 노동부 퇴직금 자동 계산기! 내 퇴직금 계산하는 방법은? 퇴직금 산정 방법 깔끔 정리! 퇴직금 정산 방법! 퇴직금 자동 계산기 열심히 일한 사람들, 언젠가 회사나 사업장을 떠나게 되면 퇴직금을 받게 되죠 퇴직금은 모두의 권리이자 노동의 가치를 인정해주는 산물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퇴직금을 받기 위한 퇴직금 지급 규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본인이 받아야할 정확한 금액도 반드시 알아야겠죠? 이번 시간엔 퇴직금 정산 방법과 퇴직금 자동 계산기 이용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1. 퇴직금 계산 방법 1) 퇴직금 정산 방법 퇴직금 산정 방법 퇴직금 정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계속근로기간 1년에 대해 30일분 이상의 평균임금 을 퇴직금으로 지급 "평균 임금"이란 산정 사유 발생 당일 이전 3개월 동안 해당 근로자에게 지급된 임금의 총액을 그 기간으로 나눈 금액, 다만 "평균 임금"이 "통상 임금" 보다 작은 경우 "통상 임금"을 기준 으로 퇴직금 지급함. 퇴직금 = [(1일 평균임금× 30일) × 총 계속근로기간] ÷ 365 2) 퇴직금 지급 기한 근로자가 퇴직한 경우에 그 지급사유가 발생한 날부터 14일 이내에 퇴직금을 지급해야 합니다. 「근로자퇴직급여 보장법」 제9조 3) 예외 _ 육아 휴직, 수습 3개월 이내, 고용주에 의한 휴업, 업무상 부상/질병 휴업, 파업 등 위에 해당하는 기간이 있는 경우, 그 기간과 그 기간 중에 지급된 임금은 평균임금 산정 기간과 임금 총액에서 제외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을 한 근로자의 경우, 근로시간 단축 기간을 평균임금 산정기간에서 제외 2. 퇴직금 자동계산기 이용 방법 - 퇴직금 자동 계산기 링크 및 이용 방법 가장 정확한 계산을 원하시면 고용노동부의 퇴직금 계산기, 미리 대략적인 금

차별 예방 교육 답안2

차별 예방 교육 답안2 반응형 문제1 차별금지에 관한 법적 구속력을 가진 국제법규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1) 세계인권선언 2) 시민적ㆍ정치적 권리에 관한 국제협약 3) 경제적ㆍ사회적ㆍ문화적 권리에 관한 국제협약 4) 아동권리협약 문제정답 : 1 문제2 차별의 근거가 되는 편견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1) 비교대상이 동일한데도 합리적인 이유 없이 차등적 대우를 해야 한다고 믿는 선입관을 의미한다. 2) 장애인권리협약과 같은 국제협약에서는 제도의 개선을 강조하고 편견의 제거와 같은 인식의 개선은 언급하지 않는다. 3) 편견과 선입관이 반복되면 고정관념을 형성한다. 4) 편견으로 형성된 고정관념이 여러 사람들에게 각인되어 반복되면 관행을 만든다. 문제정답 : 2 문제3 진정직업자격을 판단하기 위한 요소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1) 직무의 성격 2) 차별행위와 필수적 관계 3) 불가피성 4) 정당한 편의 문제정답 : 4 문제4 신체조건을 이유로 한 차별행위로서 합리적인 이유가 있어 차별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는? 1) 한 쪽 눈이 보이지 않는 사람에게 제1종 운전면허의 취득을 금지하는 경우 2) 경찰채용을 위한 경찰청의 신체조건보다 엄격한 신체조건을 경찰대학 입시에서 요구하는 경우 3) 스튜어스의 응시조건으로서 일정한 신장을 요구하는 경우 4) 결혼정보회사에 가입하는 조건으로 일정한 신장을 요구하는 경우 문제정답 : 1 문제5 간접차별의 요건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1) 외관상 중립적인 기준 2) 불리한 결과 3) 합리적인 이유 없음 4) 의도적인 차별 문제정답 : 4 문제6 교육영역에서의 차별행위로서 합리적인 이유가 있어 차별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는? 1) 임신한 학생에게 전학이나 자퇴를 강요하는 경우 2) 군사학과에서 병역의무가 있는 남학생에게는 장학금을 지급하고 여학생에게는 장학금을 지급하지 않는 경우 3)